공글 언덕은 감시 요새가 있는 하이랄 평원에서 오른쪽으로 길게 뻗은 하일리아강 줄기의 바로 오른편에 있는 언덕이다.
오늘은 공글 언덕을 중심으로 있는 양쪽의 사당까지 총 3개를 돌아볼 생각이다.
레음이제의 사당 <튀어 오르는 형태>
위치 : 0755 0824 0082 공글 언덕 위에 있는 거대한 나무 밑동 안
사당에 들어서면 왼편에 경사로가 있고, 오른쪽의 끝에 사당의 돌을 인식시킬 장치가 있다.
경사로를 따라 굴러가는 사당의 돌을 장치가 있는 공간까지 튀어 오르도록 만들어야 하는 게 이 사당의 핵심이다.
처음에는 석판이 하나만 있다. 1번 사진처럼 층이 있는 곳에 석판을 기대어두면 경사로가 하나 더 만들어진다.
주황빛으로 빛나는 기둥을 쳐서 사당의 돌을 굴리면, 사당의 돌이 그 석판을 타고 튀어 올라 장치 안으로 들어간다.
그럼 다음 공간으로 갈 수 있는데, 다음 공간으로 가면 바로 오른쪽에 보물 상자가 있다.
여기는 석판이 긴 것과 짧은 것 2가지가 있는데 우선 보물 상자를 획득하기 위해 길게 이어붙여준다.
그 뒤에 4번 사진처럼 석판을 옮겨주면 보물 상자에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상자 안에는 '튼튼한 조나니움 방패'가 있다.
다시 돌아가서 이어 붙였던 석판을 분리시켜 5번 사진과 같은 모양으로 만들고, 절벽에서 약간 튀어나오게 옮겨준 뒤 빛나는 기둥을 작동시키면 장치 안으로 사당의 돌이 들어간다.
만약 저렇게 하는 게 어려우면, 이전의 공간에서 썼던 석판을 들고 와서 짧은 석판 쪽에 붙여준 뒤에 긴 쪽을 바닥에 두고 다시 시도해 보자.
그럼 사당의 깊은 곳까지 갈 수 있는 문이 열릴 것이다.
세파파의 사당 <돌아오는 길>
위치 : 0222 1085 0028 하이랄 성 오른쪽의 반원 모양의 섬. 공글 언덕에서는 북서쪽
사당에 들어가면 시계 방향으로 돌고 있는 발판이 보인다. 발판이 계단 쪽과 가까워지면 올라타서 재빨리 '리버레코'로 역재생해 주면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닫혀있는 문 앞에 횃불이 있다.
그걸 주워서 오른쪽에 보이는 물가에 떠서 흘러가는 나무판자 위에 올라간다.
그럼 물길을 따라 건너편으로 갈 텐데, 그 사이에 불이 붙어있는 양초 모양의 장치가 보인다.
횃불을 들고 불 가까이에서 Y키를 누르면 횃불에 불이 붙는다.
끝에 다다르면 점프 버튼으로 올라가서 정면에 보이는 마른 덩굴에 불을 붙여준다. (
덩굴 바로 근처에서 Y키를 눌러주면 불을 덩굴에 붙일 수 있다.)그럼 떨어진 보물 상자 안에서 '튼튼한 골렘의 활'을 얻을 수 있다. 이제 다시 나무판자가 오길 기다려서 올라탄 다음, '리버레코'를 이용해서 되돌아가는데, 그때 다시 횃불에 불을 붙여준다. 계단 길을 따라 올라와서 닫힌 문 양쪽에 양초 모양의 장치에 불을 붙여주면 다음 공간으로 넘어갈 수 있다. 들어가면 정면에 문이 닫혀 있는데, 오른쪽을 보면 사당의 돌이 있다. 그 돌 가까이에 가면 바닥에 장치가 2개 있는데 그 장치 하나당 문이 하나씩 열린다. 높은 곳에 있는 장치는 높은 곳에 있는 문이 열리고, 낮은 곳에 있는 장치는 낮은 곳에 있는, 좀 전의 닫혀 있던 문이 열린다. 우선, 사당의 돌과 가까이에 있는 장치에 먼저 돌을 인식시킨다. 그다음, 아래쪽에 있는 장치로 돌을 가져다 둔다. 그럼 장치와 연결된 문이 열리므로 그 상태로 열린 문을 통해 안으로 들어간다.
그 뒤에 닫혀있는 문 앞에서 사당의 돌을 향해 '리버레코'를 써주는데, 높은 곳에 있던 장치에 사당의 돌이 닿을 때 '리버레코'를 풀어주면 그 위치에 고정되므로 사당의 가장 깊은 곳까지 갈 수 있다.
죠죠니우의 사당 <맨몸 전투 회전>
위치 : 1202 0329 0027 공글 언덕에서 남동쪽 공글산의 동굴 안
위의 사진에서 공글산의 동굴을 위치를 확인하고, 둘 중 아무 곳이나 상관없지만 오른쪽으로 들어가는 것이 조금 더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들어가면 바위로 길이 막혀있으니 계속 뚫으면서 들어가야 한다.
호러블린이 있으니 주의하면서 오른쪽 벽을 따라 돌면 사당이 나온다.
중간에 돌무더기가 있는데, 벽이 보일 때까지 부숴보자.
들어가기 전에 방어 물약이나 음식을 먹고 들어가면 조금 더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사당을 지키고 있는 골렘 수는 총 5마리로, 링크가 들어간 길 기준으로 양 옆에 하나씩, 그 윗 지역에도 하나씩, 제일 아래에 하나가 있다.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무기는 나무 봉, 굵은 봉, 낡은 나무 방패이다.
참고로 나무 봉에 굵은 봉을 '스크래빌드'하면 방패가 있으니 방어도 용이하다. 그냥 무기 2개를 가지고 써도 상관없다.
나는 오른쪽부터 갔는데, 직각으로 누워서 돌아가고 있는 톱니바퀴를 건너가야 하는데, 둘이 맞물리는 타이밍에 잘 건너가자. 아니면 밑으로 떨어져서 다시 올라와야 한다.
물론 왼쪽 길을 먼저 선택해도 된다.
위치가 맞다면 그 골렘에게서 활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톱니바퀴가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활이 떨어질 수도 있다.
그 뒤에 맞닿는 지역으로 건너가는데 화룡의 머리를 조심하면서 말뚝을 치면 그때부터 링크가 작동시킬 수 있게 된다.
골렘의 머리 기어에서 화룡의 머리를 떼어내어 방패나 무기에 붙여도 되고, '울트라 핸드'로 말뚝 채로 위로 올려 위에 있는 골렘을 잡아도 된다. 나는 방패에 화룡의 머리를 붙였다.
어차피 올라가야 하므로 화룡의 머리는 무시한 채로 세워져 있는 톱니바퀴에 '리버레코'를 걸어 위로 올라가 골렘을 잡아도 된다. 그럼 그 골렘에게서 화살도 얻을 수 있다.
그 뒤 길을 따라 왼쪽으로 쭉 와서 배회하고 있는 창을 든 골렘을 잡아야 하는데 말뚝에 연결된 화룡의 머리가 거슬리니 골렘을 잡으면서 한 대 쳐주자.
그 뒤 벽에 보면 녹슨 방패와 대포 방패가 있다. 필요하다면 얻고 내려가면 된다.
말뚝에 골렘의 머리 기어와 연결된 화룡의 머리는 작동시킨 채로 아래로 내리면 알아서 골렘을 공격한다.
제일 아래 지역에는 화룡의 머리 기어가 돌아가고 있는 쪽 벽에 녹슨 검과 골렘의 활, 화살, 폭탄꽃이 있다.
역시 말뚝부터 2번 쳐서 링크에게 다가오고 있는 골렘을 견제하면서 아이템을 얻고, 화룡의 머리가 달린 방패로 견제하고 있으면 불의 지속 대미지로 골렘 소탕이 끝이 날 것이다.
사당의 보물 상자에는 '마법의 지팡이'가 들어있다.
'게임 이야기 > 젤다의 전설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저에게 바치는 세레나데 (0) | 2023.08.07 |
---|---|
츠츠우메의 사당과 신문사 퀘스트 '유인하는 여자' (0) | 2023.08.02 |
귀신의 장비를 얻는 여정 그 마지막 이야기와 근처 사당 (0) | 2023.07.26 |
귀신의 장비를 얻는 여정 그 두 번째! 귀신의 모자와 근처 사당 (0) | 2023.07.26 |
귀신의 장비를 얻는 여정 그 첫 번째! 귀신의 옷과 근처 사당 (0) | 2023.07.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