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젤다의 전설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미자에게 바치는 세레나데와 시스라나의 사당

by 류린하 2023. 7. 24.
728x90

미자에게 바치는 세레나데

미자에게 바치는 세레나데 퀘스트를 받으려면 우선 토끼풀 신문사에서 <진실을 밝혀라! 젤다 공주의 소문!!> 퀘스트를 수락한 뒤에 숲의 마구간에서 <대요정에게 바치는 세레나데> 퀘스트를 완료한 뒤에 받을 수 있다.

미자에게 바치는 세레나데 퀘스트는 타반타 대설원에 있는 설원의 마구간(근처 사당인 오로치우무의 사당의 공략법은 이전 발행글 참고)에 설치된 악단 무대에서 시작된다. 나는 오로치우무의 사당을 클리어할 당시에 먼저 해야 했던 대요정 퀘스트를 하지 않은 상태여서 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었다.

2023.07.12 - [게임 이야기/젤다의 전설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오로치우무의 사당, 오쇼자음우의 사당 공략과 <젤다가 사랑한 황금마> 클리어하기

오로치우무의 사당, 오쇼자음우의 사당 공략과 <젤다가 사랑한 황금마> 클리어하기

오로치우무의 사당 공략하기 위치 : 11635 2640 0239 설원의 마구간 근처 사당. 남타반타 설원에 위치. 키우요요우의 사당에서 북서쪽이며 잊혀진 신전의 사당을 사이에 두고 대칭으로 있음. 사당에

linhastory.com

악단 단장인 미로얀에게 말을 걸면 대요정 미자는 호른 연주자인 유호르의 연주를 좋아했는데 지금은 악단에 없다며 난처해하고 있다.

유호르는 타반타 변두리에 있는 기시의 언덕을 두르는 길의 중간쯤에 있는 구멍에 빠져있다. (위치는 아래 사진 참고 클리어한 뒤에 찍은 거라 표시가 없는데 퀘스트를 받았다면 위치가 표시될 것) 타반타대교 마구간(마쿠루키사의 사당)에서 타반타대교를 건너가면 된다.

유호르가 빠져있는 곳과 마차를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

구멍에 빠져있는 유호르에게 말을 걸면 리토의 마을에 구조물자를 보내주려다 빠졌다며 물자는 괜찮으니 마차와 자신을 올려달라고 한다. (리토의 마을 해방 전이라면 또 다를지도 모르겠다)

주변을 둘러보면 열기구와 화룡의 머리 기어가 있으니 그걸 마차에 연결해 주면 되는데,

우선 열기구 아래의 공간에 화룡의 머리를 연결해준연결해 준 뒤에 마차의 솟아있는 부분에 연결해 준다.

열기구가 떠올라야 하고 링크가 언덕 위로 옮겨줘야 하므로 마차가 열기구로 인해 떠올랐을 때 링크의 '울트라 핸드' 능력이 닿을 수 있는 위치에 마차를 두는 것이 좋다.

그 뒤 유호르에게 말을 걸면 마차에 탑승하는데, 언덕 위로 올라가서 화살로 열기구를 맞춰서 화룡의 머리가 작동시켜 떠오르게 하자.

적당히 떠오르면 '울트라 핸드'로 잡아서 일정 거리만큼 이동시켜 주면 된다. 자세한 상황은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하자.

유호르 탈출시키기

그 뒤 유호르가 악단으로 돌아가면 다시 설원의 마구간으로 가서 미로얀에게 말을 걸면 유호르가 돌아왔다며 좋아하면서 유호르에겐 '호스 하모니호'의 운전을 맡기지 않아야겠다고 한다.

그러고 나면 눈이 내리고 있으니 단원들이 눈을 맞으면 안 된다며 '호스 하모니호'에 지붕을 만들어주길 원한다.

무대 근처에 널린 나무판자를 이용해서 적당히 만들어주고,마구간에서 링크의 말을 데려와서 견인 하네스를 채우고 호스 하모니호와 연결시킨 뒤에 다시 미로얀에게 말을 걸면 악단이 모두 호스 하모니호에 올라탄다.

그럼 이제 미자가 있는 산의 언덕으로 가면 되는데, 미로얀이 말하기도 하지만 미자에게 가기 위해서 직진 방향으로 산을 올라가려면 언덕이 가파르기도 하고 큰 돌도 많아서 말이 '호스 하모니호'를 끌고 가기는 힘들다.

산을 따라서 좀 더 왼쪽으로 가면 올라가는 길이 보이니까 그 길을 따라 올라가면 된다.

그럼 유호르의 호른 연주를 들은 대요정 미자가 밖으로 나오면서 퀘스트가 완료된다.

대요정이 2명 밖으로 나왔으니 방어구를 2단계까지 올릴 수 있게 된다. 방어구의 방어력도 올라가고 세트 의상은 세트 보너스도 생기니까 속성 무효가 붙는 의상(리토의 날개 옷 세트/방염의 돌갑옷 세트)은 2단계까지는 꼭 업그레이드를 해두는 것이 좋다. 후술 할 시스라나의 사당도 리토의 날개 옷 세트가 2단계까지 업그레이드되어 있어야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사당 퀘스트 <헤브라산 북쪽의 사당과 수정> - 시스라나의 사당

위치 : -2561 3353 0245 다글리 설원 조망대에서 북서쪽 산 아래

사당 위치로 가서 먼저 사당 퀘스트를 받아도 되고, '꽁꽁록'을 먼저 잡고 사당의 수정을 통해 진행해도 된다.

꽁꽁록은 위치 좌표 (-2658 3347 0240)쯤에 가면 사당의 수정이 박힌 꽁꽁록을 볼 수 있다. 1번 사진의 맵 핀 위치이며, 맵 핀에서 오른쪽에 있는 마름모 스탬프가 사당의 위치쯤이다.

꽁꽁록을 토벌해서 사당의 수정을 얻어야만 가능한 사당 퀘스트이다.

꽁꽁록을 토벌하는 방법 중 제일 편한 것이 리토의 날개옷 세트를 2단계까지 업그레이드시켜서 동결 무효 세트 보너스를 받고 토벌하는 것이다.

바위록들의 약점은 바위록 위에 있는 광상(이번 경우엔 사당의 수정)이라 바위록 위로 올라가서 광상을 공격하면 체력이 크게 줄어든다.

여기서 채굴 효과가 있는 돌 크러셔나 일반 양손검에 돌/철구 등등 광상을 부수기에 적합한 것들을 '스크래빌드'로 붙여둔 무기로 광상에 모으기 공격(Y키 길게 누르기)인 휠윈드를 쓰면 스태미나가 다 줄어들 때까지 끊기지 않고 공격이 들어가므로 빠른 토벌이 가능하다.

바위록에 올라가는 방법이 문제인데, 바위록 아래쪽으로 가면 위치에 따라 '트레루프'를 쓸 수 있다.

트레루프를 이용해서 위로 올라간 뒤에 빠르게 휠윈드로 공격해서 처리하는 것이 좋다.

중간에 한 번은 바위록이 몸을 흔들면서 바닥으로 떨어지므로 체력에 주의해야 하고, 바위록이 팔을 휘저으면 돌이 날아오기 때문에 그것도 피해 줘야 한다. 링크가 바닥으로 떨어졌을 때 하트를 제법 잃어버리기 때문에 체력 바를 확인한 뒤에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하고, 방어구의 방어력이 낮을수록 하트가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떨어졌다면 다시 빠르게 바위록에게 접근해서 '트레루프'로 올라간 뒤에 휠윈드로 공격하고 반복해 주면 된다.

내가 가지고 간 무기는 공격력이 10 정도였고, 스태미나가 2줄+4/5칸이어서 한 번 떨어진 뒤에 다시 올라가서 휠윈드로 마무리했었다.(스태미나가 부족하다면 여러 번 떨어질 수 있음)

다른 방법으로는 반대 속성을 가진 소재를 이용해서 바위록의 몸에 던져 그 속성을 없애면서 공격하거나 폭탄꽃을 이용해서 광상에 맞추는 방법이 있는데 속성이 없어진 상태가 그리 오래 지속되지도 않고 광상에 폭탄꽃을 맞추는 것도 가려지기 쉬워서 제법 번거롭다.

어쨌든 꽁꽁록을 토벌했다면 수정을 가지고 빛이 인도하는 사당으로 가지고 가면 된다.

사당의 보상은 '사파이어'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