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젤다의 전설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테음지테음의 사당, 카미즈나의 사당 클리어하는 방법

by 류린하 2023. 6. 28.
728x90

테음지테음의 사당 - 전투의 가르침 무기 던지기 기술

위치 : -0076 -1115 0021 리버 사이드 마구간에서 서쪽으로 2번째 삼거리

사당에 들어가면 대장 골렘이 반겨준다. 왼쪽에 보면 낡은 창들이 있으니 무기가 부족하면 챙기자.

무기를 던지는 방법은 R키를 꾹 눌러주면 된다. 방향 조절은 자이로 기능이 켜져 있고, 조이콘이 본체에 끼워져 있는 상태라면 닌텐도 본체 자체를 움직여도 되고, 아니면 방향키로 조절해 주면 된다. 던질 위치는 화면에 + 표시가 되므로 그걸 기준으로 삼으면 된다.

참고로 R키를 꾹 누른 상태에서 왼쪽 조이콘의 ↑ 버튼으로 던지고 싶은 소재를 선택해서 던질 수도 있다. 링크의 가까이에 몬스터들이 있다면 던지기를 활용해서 화살 대신 소재를 던져 무력화시킬 수 있다.

무기 던지기로 대장 골렘을 무찌르면 사당이 클리어되며, 상자 안에는 '조나니움 창'이 들어있다.

 


카미즈나의 사당 - 맨몸 전투 초급

위치 : -0176 -1557 0023 테음지테음의 사당에서 남쪽, 시간의 숲의 깊은 굴에서 북쪽, 동쪽 역참 마을 옛터와 시간의 숲 사이

카미즈나의 사당은 맨몸 전투 초급 사당으로 링크가 입고 있던 보호구 없이 맨몸으로 주어진 무기와 소재들을 이용해서 골렘들을 무찔러야 한다. 화살 10개, 낡은 나무 방패, 나무 봉, 낡은 나무 활이 주어지니 그것들을 얻어서 진행한다. 인벤을 열어도 방금 획득한 장비들만 있고 음식도 없다.

맨몸 전투라서 컨트롤이 조금 요구되며, 방어구가 없기 때문에 골렘의 공격 하나하나가 치명적일 수 있다. 그러므로 최대한 들키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만약 진짜 못해먹겠다면... 일단 사당에 손을 대서 워프만 가능하게 해 둔 뒤에 다른 사당들 먼저 클리어해서 링크의 하트를 늘린 상태로 오거나 방어력을 높이는 음식을 사당에 들어오기 직전에 먹고 들어오거나, 하트의 최대치를 늘리는 음식(맥스가 붙은 재료들 중 하트의 최대치를 늘리는 재료들)을 먹고 들어오는 것도 방법이다. 마을의 숙박 시설에는 하트의 최대치를 늘려주는 효과를 지닌 특별한 침대도 있는데 그것도 적절히 이용하면 된다.

우선 2번째 사진처럼 골렘들이 지키고 있는 공간으로 들어가기 전에 있는 용머리 엄폐물에 몸을 숨겨서 위에서 보초를 서고 있는 골렘에게 헤드샷을 날려준다. 여기서 들키면 경고음을 내면서 밑에서 돌아다니는 골렘들이 다 같이 몰려온다.

그 뒤엔 왼쪽 조이콘의 아날로그 스틱을 눌러서 앉은 자세로 이동해 주는데, 골렘들이 어디를 보고 있는지 잘 파악하면서 이동한다. 왼쪽에 보면 큰 돌이 있으니 그것을 방패나 무기에 스크래빌드 해준다. 좀 더 왼쪽을 보면 기둥에 화염의 열매들이 있으니 챙겨서 화살에 스크래빌드 한 뒤 지속 대미지를 주면서 공격하면 된다.

밑에서 돌아다니는 골렘들은 링크의 존재를 인식했다면 한꺼번에 몰려오기 때문에 가능하면 크리티컬 공격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고, 골렘들이 가까이에 다가온 상황이면 활로는 컨트롤하기 조금 어려울 수 있다. 골렘에게서 장봉을 얻을 수 있으니 최대한 떨어뜨려 견제하면서 무찌르자.

한가운데에 가시 철구가 있는데... 나는 사당 퀘스트 진행 중에는 사용하기가 조금 까다로워 클리어한 뒤에 방패에 스크래빌드했었다.

골렘을 다 무찌른 시점에서 바로 사당이 클리어되며, 마지막으로 무찌른 골렘의 소재는 얻을 수 없다. 사당을 클리어하고 붉은 달이 뜬 후에 다시 들어가면 링크가 기존에 입고 있던 방어구와 무기, 활, 방패를 유지한 채로 입장을 하니까 그때 소재를 모으는 것이 좋다.

사당의 상자에는 스프링 방패가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