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젤다의 전설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튤리를 만난 뒤 사히로와의 사당에서 마야우메키사의 사당까지

by 류린하 2023. 7. 13.
728x90

가타키사의 사당을 깬 뒤 마을 길을 따라 더 올라가면 튤리를 만날 수 있다. 튤리는 왕눈 시리즈의 가장 어린 현자이기도 하다. 튤리를 만나기 전에 마을에 있는 상점에서 방한구를 하나 더 장만하고 가자. 눈이 쌓인 산과 그보다 더 높은 하늘 위의 유적을 조사해야 하는데 유적으로 갈 때는 방한구가 하나로는 부족하다.

리토족의 젊은 전사 튤리. 귀엽다.

마을을 덮친 눈보라에 대한 원인 조사를 해야 하는데 어른들은 식량 조달로 바쁘고 튤리가 조사하러 나가겠다는 걸 위험하다며 허락해주지 않는 상황에서 링크와 만난다. 튤리는 삐져서 다른 일행과 식량 조달을 하러 산으로 향하기 때문에 튤리를 쫓아 산으로 올라가야 한다. 족장인 테바에게 말을 걸면 튤리가 간 방향을 알려주는데, 그 방향을 보면 조망대가 보인다. 우선 패러세일로 날아서 화롯불이 있는 오두막(헤브라 산맥 등산로의 집)에 들러 튤리에 대한 정보를 더 얻은 뒤에, 북서쪽 산 언덕 위에 있는 조망대로 가서 맵을 연 뒤에 튤리를 찾는 걸 추천한다. 맵이 정확하지 않은 상황에선 온천지가 하얀 눈산에서 헤매기 쉽다.

가루가 고개 조망대는 가시덩굴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화염의 열매와 솔방울을 이용해(화룡의 머리를 이용하거나 루비를 이용하거나 방법은 여러 가지다.) 불태워주고, 들어가 프루아패드를 인식시키면 된다.

그 뒤에 가루가 고개를 따라 올라가다보면 화롯불이 보이고, 거기서 튤리의 일행을 만날 수 있다. 튤리는 헤브라 산 남쪽 정상의 동굴로 향했다고 하니까 맵을 보고 올라가면 된다.

 

사히로와의 사당 <구원은 하늘에 있다> 공략하기

위치 : -3355 2387 0361 가루가 고개 조망대에서 북동쪽 가마기산의 정상 부근, 헤브라 산 남쪽 정상의 동굴에서는 남

튤리를 찾아 헤브라 산 남쪽 정상의 동굴로 향하다 보면 보이는 사당이므로 들렀다 가자. 가루가 고개 조망대를 이용해서 바로 갈 수도 있다.

사히로와의 사당 공략 방법

사당에 들어가면 레이저가 우릴 반긴다. 이 레이저는 닿으면 1번 사진에서 보이는 회색 부분이 밑으로 열리면서 추락사하기 때문에 닿지 않고 지나가야 한다. 레이저에 닿지 않을 거리에서 가볍게 뛰어주면 된다. 위치를 잘 모르겠으면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을 아래로 내려 화면의 시야를 바꿔주면 편하다.

그 뒤에 길을 따라가면 꽤나 복잡하게 얽힌 레이저들을 볼 수 있는데, 중간중간에 2번 3번 사진처럼 구조물이 있다. 우선은 맨 앞에 있는 낮은 레이저는 조금 전처럼 뛰어서 넘어간다.

그러고 나면 2번 사진의 구조물이 보이는데 그 근처에서 왼쪽 아날로그 스틱을 눌러 수그린 상태로 지나가면 된다. 역시 레이저 위치를 잘 모르겠다면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을 아래로 내려서 지나가면 된다.

그 뒤엔 X 자로 보이는 레이저가 있는데 X 자의 ∧ 부분이 넓으니 그 사이로 수그린 상태 그대로 쭉 지나간다.

그럼 3번 사진처럼 오른쪽에 계단이 있는데 그 앞에는 레이저 3개가 낮은 위치로 연달아 있으므로 계단을 이용해서 패러세일로 날아준다. 점프를 연달아 2번 하면 패러세일을 펼치니까 빠르게 지나가준다.

다음 지역은 좌우로 움직이는 발판이 있으니 4번 사진처럼 '트레루프'를 이용해서 올라간다. 올라가서 왼쪽은 사당을 클리어할 수 있는 방향인데 우선 상자에서 아이템을 얻어야 하므로 오른쪽으로 향한다.

레이저가 중간쯤의 위치에 있기 때문에 5번 사진처럼 수그려서 지나가면 된다. 그럼 사각형의 물체 2개가 보이는데 그중 하나를 '울트라 핸드'로 끌어다가 6번 사진처럼 레이저에 닿게 만들어준다. 그러면 안쪽의 문이 열리고 보물 상자에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상자 안에는 8분 40초짜리 '화끈 물약'이 들어있다.

이제 뒤돌아서 사당을 깨야하는데, 그전에 레이저에 닿게 해 놨던 물체를 레이저가 닿지 않게 끌어다 놓은 뒤에 길이 다시 생기면 수그려서 이동해 준다.

건너편으로 들어가면 들어왔던 곳의 문이 닫히면서 낮은 위치의 레이저가 링크를 향해 다가온다.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을 아래로 내려서 레이저가 닿기 전에 뛰어 건너가면 된다.

이번에는 중간 위치의 레이저가 나오면서 링크에게로 다가온다. 8번 사진처럼 수그려서 앞으로 가주면 된다.

마지막이 남았는데 9번 사진처럼 좀 가관이다. 레이저가 빼곡하게 되어있어서 처음에 보고 얼마나 당황했는지 모른다. 이때 힌트가 되는 것이 <구원은 하늘에 있다>이다. 미리 '트레루프'를 쓸 수 있게 설정해 놓고 레이저가 가까이 다가오면 10번 사진처럼 L키를 눌러 레이저가 나오는 구조물의 천장을 향해 트레루프 해준다.

그 뒤에 뛰어내려 레이저가 다시 오기 전에 지나가면 이번 사당도 공략 완료.


이제 헤브라 산 남쪽의 동굴로 가서 튤리의 행방을 찾으면 되는데, 사당 입구로 나왔을 때 주변을 둘러보면 산을 오르기 전에 들렀던 오두막 근처에 있던 것과 같은 커다란 화롯불이 보인다. 그쪽으로 가면 우리가 찾는 동굴이 나온다.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NPC에게 튤리에 대해 묻는데, 정상으로 향했다는 말을 듣는다. 동굴 길을 따라 올라가면 동굴의 다른 출구가 나온다. 참고로 동굴 내에 바람이 위로 부는 곳이 나오는데 그 아래쪽 부근에 있는 구멍으로 들어가면 마요이가 있다.

그 출구로 나와서 사리바산 정상으로 올라가면 튤리가 있다. 방심했다며 카쿠다에게 활을 빼앗겼다고 말하는데 링크와 힘을 합쳐 몬스터 무리를 무찌르고 활을 되찾고 나면 튤리가 동료와 협력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하츠에게서 눈보라의 원인을 조사해도 된다는 허락을 받고 나면 본격적으로 하늘 위의 눈보라를 조사할 수 있다.

튤리의 바람을 다루는 힘

하늘에서 떨어진 유적들을 따라 헤브라 산 정상으로 가면 하늘로 이어지는 섬들이 있는데, 튤리의 능력과 트레루프, 구조물 이동 등 잘 활용해서 이동해 준다. 그렇게 이동하다 보면 하늘에 뜬 배가 하나 보이는데 튤리가 그걸 보고 '천조선의 노래'가 허무맹랑한 동요가 아니란 것을 알게 된다. 여하튼 그 배 위에 연결된 천막으로 뛰어내리면 그 천막이 내려갔다가 올라가면서 링크가 튕겨 올라간다. 그럼 근처에 마야우메키사의 사당이 있다.

 

마야우메키사의 사당 <도약하는 힘> 공략하기

위치 : -2946 3051 0897 하늘로 이어지는 섬들 초반에 하늘에 떠 있는 배를 이용해서 갈 수 있는 사당

마야우메키사의 사당 공략 순서

사당에 들어가면 문이 막혀있는데 링크가 있는 쪽에선 해답을 찾을 수 없다. 화살을 이용해서 문 오른쪽에 있는 빛나는 기둥을 맞춰주자. 그러면 문이 열린다.

안으로 들어가면 하늘에 떠 있는 배들이 있다. 일단 계단 위로 올라가서 배의 천막으로 뛰어올라야 하는데 그전에 골렘이 있으니 잡아주자.

천막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 2번과 같은 공간이 나오는데, 저 공간에서 흰색 발판 쪽에 서서 왼쪽 위를 보면 3번 사진의 노란색 동그라미 쪽에 보물 상자가 있다. 주변을 보면 혼자 돌고 있는 배가 있는데 그 배를 타고 보물 상자가 있는 곳으로 올라가야 한다.

돌고 있는 배에 천천히 내려가면 천막이 내려가지 않으니까 패러세일을 이용해서 속도를 줄여 낙하한 뒤에(천천히 내려가면 천막이 내려가지 않아 링크가 튕겨 올라가지 않는다.) 움직이는 배의 위치가 4~5번 위치처럼 벽과 가까워지면 점프를 해서 높이 뛰어올라 상자 안의 아이템을 얻으면 된다. 상자 안에는 나무 화살 10개가 들어있다.

아이템을 얻은 뒤에 살펴보면 6번의 하늘색 표시 안처럼 저 멀리 빛나는 물체가 보인다. 패러세일로 날아가서 천막 위로 떨어지고 튀어 오른 뒤 불릿 타임을 이용해서 빛나는 기둥을 맞춰주면 기둥 밑에 막고 있던 문이 열린다.

8번 사진처럼 가장 안쪽에 있는 배의 천막을 이용해서 위로 올라가면 이번 사당 공략도 끝.

728x90

댓글